2024-03-29 18:55 (금)
시스코, 사이버 위협 탐지 및 자동화 대응 솔루션 공개
상태바
시스코, 사이버 위협 탐지 및 자동화 대응 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5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A 컨퍼런스 2023’에서 시스코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최신 업데이트 사항 발표
시스코, 사이버 위협 탐지 및 자동화 대응 솔루션 공개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사이버 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23’에서 AI 기반의 통합 크로스 도메인 보안 플랫폼 시스코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최신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다.

시스코는 이번에 탐지 및 대응(XDR)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이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플랫폼 듀오(Duo)에 다중인증(MFA) 고급 기능을 추가해 기업들이 IT 생태계 전반에 대한 무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는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가시성을 단일 위험 기반 턴키(turnkey) 솔루션으로 구현했다. 시스코 XDR 솔루션은 클라우드 퍼스트 솔루션으로, 보안 인시던트 조사를 간소화하고 보안운영센터(SOC)가 위협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탐지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증거 기반 자동화를 통해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인시던트를 해결하는 것에 집중한다. 해당 솔루션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올해 7월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지투 파텔(Jeetu Patel) 시스코 보안 및 협업 부문 부회장 겸 총괄 매니저는 "위협 환경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시스코 XDR을 활용하면 보안운영팀이 즉각적으로 보안 위협을 대응하고 해결해 심각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라며 덧붙여 "시스코는 '연결되어 있다면 반드시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사용자경험(UX)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복잡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을 간소화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통합보안관제(SIEM) 기술은 로그 중심 데이터를 관리하고 결과를 측정하는 데 며칠이 소요되는 반면, 시스코 XDR 솔루션은 텔레메트리 중심 데이터에 집중해 몇 분 이내로 결과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보안운영센터 운영자가 중요하게 보는 6가지 텔레메트리 소스인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방화벽, 이메일, 사용자 신원, DNS뿐만 아니라 이들의 상호 연관성도 함께 분석한다.

특히 엔드포인트의 경우, 시스코 시큐어 클라이언트(구 애니커넥트)를 통해 2억 개의 엔드포인트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해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가 만나는 지점에 대한 프로세스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IDC의 보안 및 트러스트 담당 프랭크 딕슨(Frank Dickson) 부사장은 "XDR 솔루션의 성패는 실질적인 보안 성과와 조기 탐지, 영향력 기반의 우선순위 설정,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대응 등 측정 가능한 이점을 조직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에 달렸다”라며 덧붙여 "진정한 결과는 수치로 정량화할 수 있어야 하며, 시스코 XDR은 조직들이 이러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명확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시스코 XDR은 자사의 텔레메트리 외에도 주요 서드파티 공급업체와 원격 분석 결과값을 공유하고 상호 운용성을 높이며, 공급업체나 기술에 관계없이 일관된 결과를 제공한다.

사이버 공격자들이 멀티팩터 인증(MFA) 보안 허점을 더욱 노리고 있는 가운데, 시스코는 액세스 관리의 3가지 필수 요소인 강력한 인증 적용, 디바이스 검증, 사용 중인 비밀번호수 감소를 액세스 관리 전략의 핵심으로 삼아야 한다고 제언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시스코는 5월 1일부터 듀오의 모든 유료 버전에 트러스티드 엔드포인트 기능을 추가한다. 기존에는 듀오 최상위 버전에서만 지원됐던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등록 또는 관리되는 디바이스만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