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40 (금)
프론테오코리아,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 출시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4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화된 AI 엔진 탑재해 데이터 고속처리, 분류 성능 대폭 향상
프론테오코리아 키빗 이그재미너
프론테오코리아 키빗 이그재미너

프론테오코리아(FRONTEO KOREA)가 내부 조사 및 감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KIBIT EXAMINER)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키빗 이그재미너는 기존 제품인 릿아이뷰 이그재미너(Lit I View EXAMINER)의 포렌식 기술을 고도화해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이다.

신규 솔루션에는 정확성 높은 한국어 처리와 고성능 AI 데이터 해석 능력 등 기존의 우수한 기술과 더불어 탑재된 AI 엔진 고도화로 데이터 처리 속도 및 분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문서 리뷰 초기 단계에서 학습할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관련성 높은 문서를 기존 보다 더 효율적으로 식별 가능하다.

특히, 업무 협업 툴의 채팅 데이터 분석 등 지원하는 데이터의 종류가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업무가 보편화되면서 협업 툴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해 내부 조사 시 채팅 데이터에 대한 분석 가능 여부가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선택의 중요한 요건 중 하나가 되었다. 채팅 데이터는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교환할 뿐만 아니라, 불완전한 형태의 문장으로 구성된 데이터가 대다수여서 일반 데이터에 비해 해석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프론테오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하여 자체 개발한 AI 엔진 키빗(KIBIT)의 성능을 최신 업무환경 변화에 맞춰 고도화했다. 차별화된 기술로 이디스커버리(전자증거개시), 정보유출,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필요한 디지털 포렌식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할 전략이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시간에 방대한 데이터를 정확히 분류해 유효한 데이터만 찾아내는 것이다”라며, “신규 솔루션을 통해 복잡 다양해지는 기업 소송과 내부 조사 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