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1 04:00 (금)
지니언스, 미국 RSAC 2023 전시회 참가
상태바
지니언스, 미국 RSAC 2023 전시회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1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안 ZNTA로 실용적인 제로 트러스트 구현 방법론 제시
지니언스 2022년 RSAC 행사 모습
지니언스 2022년 RSAC 행사 모습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2023년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RSAC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보안 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전시회는 ‘Stronger Together’를 주제로 서로의 다양한 지식에 기반하여 진화하는 위협을 막고 해결하는데 상호 협력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지니언스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제로 트러스트 기반으로 변화를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지니안 ZTNA(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엑세스) 도입의 가장 실용적이고 근본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니안 ZTNA’는 IT와 보안 환경을 위한 아키텍처로 정보 통제기능을 강화한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이다.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대응한다는 원칙을 기본으로 한다.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과 연결지점을 보호하며 지속적인 검증 과정을 거쳐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확보해 준다.

지니언스는 미국법인 주관으로 단독 부스로 참여한다. 고객 체험관을 운영하며 라이브 데모를 통해 원격-클라우드는 물론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의 모든 접점에서 보안을 유지하면서 원활하게 엑세스 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는 제로 트러스트 구현을 위한 무중단 레이어 2기반 네트워크 센싱 기술, 보안 원격접속 위한 ZTNA 활용,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및 액세스 제어, ZTNA를 통한 SSE 및 SASE 활용 방법이 제시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 ZTNA 시장은 2020년 3억 6천2백만 달러(4,546억 원) 시장에서 연평균 35.8% 성장해 2025년에는 16억 7천4백만 달러(2조 1,023억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보안 기술과 통합해 접속자의 신원확인, 내부 인증부터 클라우드 기반까지 관리하면서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전 세계 기업들이 네트워크 접근제어(NAC)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가시성과 인증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전략을 통해 사용자 및 단말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지니언스 김계연 미국법인장은 “대규모 사이버 공격 사례 등장으로 각국의 보안 정책이 강화되면서 그 해결책으로 제로 트러스트 모델이 각광을 받고 있다”며 “글로벌 중심으로 기술을 확장하고 대표 고객을 확보해 시장을 개척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