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15 (금)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상태바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18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가 4월 18일 글로벌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에이아이스페라(대표이사 강병탁)가 서비스 중에 있는 크리미널아이피는 AI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IP 주소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는 검색엔진이다. 검색유형은 총 4가지(Asset, Domain, Image, Exploit)로 구분되며 필터와 태그를 사용하여 방대한 정보 중 원하는 조건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오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크리미널아이피는 작년 4월 28일 글로벌 베타서비스를 런칭하여 약 12개월 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했다. 베타서비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언어로 운영하며 현재까지 미국, 일본, 사우디, 싱가폴 외 200개 이상 국가에서 약 300만명의 방문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계 내 인지도를 높여왔다.

정식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 카드결제, PayPal 등의 결제 수단으로 구독 결제가 가능해진 크리미널아이피 글로벌 서비스의 플랜은 총 6가지로 제공된다. 용도에 따라 플랜별 기능을 다양화하면서도 합리적인 구독료로 책정되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Lite(개인 사용자용), Medium(기업 보안용), Pro(기업 보안용), Enterprise(대규모 기업용 맞춤)이 있으며 그 외에도 학술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 시 특별할인 적용되는 Academic 플랜과 회원가입 시 매월 무료 크레딧을 지급받는 Free Membership 플랜도 있다.

한편, 크리미널아이피는 GitHub, Reddit, Linkedin 등 전 세계 IT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언급되며 이번 글로벌 서비스 공식 런칭에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글로벌 보안 플랫폼으로부터 기술력과 데이터 신뢰도를 인정받으며 데이터 통합을 이뤄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