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5 (목)
에스투더블유, 사이버 위협과 공격표면 관리 웨비나 개최
상태바
에스투더블유, 사이버 위협과 공격표면 관리 웨비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18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사이버 위협과 공격표면 관리 개념 및 기법 쉽게 설명...4월 20일 개최

에스투더블유(S2W, 대표 서상덕)는 오늘, 공격표면 관리(Attack Surface Management) 기능을 탑재한 퀘이사 ASM 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4월 20일(목)에 ASM을 테마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외주사가 관리하는 민감한 개인 의료정보가 노출되어 곤란을 겪는 보험사, 유사한 도메인 주소로 진짜를 사칭하며 고객의 자산을 노리는 가짜 은행, 복지몰 사이트를 해킹하여 특정 임직원 정보를 탈취하는 공격 파일로 골머리를 앓는 대기업. 원격근무, 온라인 미팅, 클라우드 사용이 보편화되고 기업의 자산이 사이버 위협에 자주 노출되면서 최근 발생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버 보안 관련 문제들이다.

해커가 침투할 수 있는 경로가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해커의 침투 경로를 상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해커의 침투 경로 및 자산의 위험 정도를 알려주는 여러 보안 솔루션이 시장에 출시되었다.

그러나 기존의 솔루션들은 단순한 위협의 스캐닝 결과와 연관된 취약점 정보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조직의 보안 담당자들이 실제 발생하는 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실용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지는 못했다.

이러한 위협에 대해 S2W 측은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격표면 관리 기능을 탑재한 퀘이사 ASM 플러스를 오는 5월 중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퀘이사 ASM 플러스는 단순히 IP 스캐닝 결과와 연관된 취약점 정보만을 보여주는 기존 ASM 솔루션들과는 달리 전문 사이버 위협 인텔리젼스 기업으로서 다년간 축적한 S2W만의 데이터 기반의 위협 분석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여러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성이 극대화된 솔루션인 퀘이사 ASM 플러스는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갖춘 S2W의 전문 분석가들이 고객들에게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방법도 함께 제시한다.

S2W는 퀘이사 ASM 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4월 20일 목요일에 ASM을 테마로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ASM의 개념, 기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공개 세션과 더불어 기존 S2W 고객들을 대상으로 퀘이사 ASM플러스를 미리 소개하는 비공개 세션도 진행된다.

S2W의 서상덕 대표는 “2월에 개최됐던 제1회 웨비나에 이어 제2회 웨비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여러 기업과 기관들이 사이버 위협과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기술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S2W의 제품을 고객에게 먼저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S2W의 with는 데이터 인텔리젼스 기반의 보안 기술이 앞으로 보안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는 확신 아래 관련된 인사이트, 기술, 지식과 정보 교류의 장을 모두 함께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앞으로 다양한 최신 위협과 실무적인 대응방안을 주제로 교류를 확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ASM과 관련된 웨비나 ‘with’에 참가를 희망하는 보안 실무 담당자들은 S2W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