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포티넷, ‘엑셀옵스’ 인수…포괄적인 자동화 위협 방지 실현
상태바
포티넷, ‘엑셀옵스’ 인수…포괄적인 자동화 위협 방지 실현
  • 길민권
  • 승인 2016.06.09 1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분석 및 보안 인텔리전스 통해 포티넷 보안 패브릭 역량 강화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네트워크 보안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업체인 ‘엑셀옵스(AccelOps)’를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엑셀옵스 솔루션은 포티SIEM에 통합되어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일부로 편입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포티넷 및 여러 다른 벤더들의 보안 솔루션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사물인터넷(IoT)부터 클라우드까지 한층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분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보안 상관관계 및 분석 결과는 보안 패브릭에 직접 피드되어 자동화된 위협 방지를 실행한다.
 
엑셀옵스의 차세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차세대 SIEM(Next Gen SIEM: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역량은 포티가드랩의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에 통합되며, 써드파티 위협 피드는 포티넷 보안 패브릭에 통합된다. 기업들은 구독 기반 서비스를 통해 분산된 네트워크 전반에 실행 가능한 위협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에 따라 조직화된 대응을 할 수 있다.
 
엑셀옵스의 보안관제센터(이하 SoC) 및 네트워크관제센터(이하 NoC) 역량은 포티넷의 새로운 구독 기반 서비스인 ‘포티케어 360도 서포트’를 비롯해, 관리형 보안 서비스와 포티넷 지원 서비스에 통합된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특정 보안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 평가 및 자문, 그리고 자동화된 보안을 제공하며, 인프라의 성능과 서비스 전달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뜻하지 않은 서비스 중단을 방지한다.
 
엑셀옵스의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파르사 바타챠르야는 “포티넷과 엑셀옵스는 IT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실행 가능하고 전방위적인 보안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겠다는 공통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미션은 고객들이 가능한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엑셀옵스 솔루션과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비전 및 사고의 리더십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며, 우리 고객들은 다양한 보안, 네트워킹 제품들로 구성된 모든 유형의 네트워크 환경 전반에서 가장 확장성이 뛰어나고 입증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및 성능 분석, 컴플라이언스, 컨트롤 기능을 통해 한층 효과적으로 보호받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티넷 설립자 겸 CEO인 켄 지(Ken Xie)는 “전체 보안 침해 사고의 60%는 몇 분 안에 데이터가 유출되는 결과를 낳게 되며, 비효과적인 보안 이벤트 상관관계 및 위협 모니터링으로 인해 쉽게 발견되지 않고 있다. 또한, 조직의 분산된 멀티-벤더 네트워크에 대한 전체적인 뷰가 확보되지 않고 위협 정보의 양과 복잡성이 커지면서 빅데이터 보안 과제가 대두되고 있다”라며 “포티넷은 엑셀옵스 인수를 통해 보안 패브릭의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포티넷은 사물인터넷부터 클라우드까지 자동화되고 실행 가능한 보안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는 한편, 여러 벤더의 보안 솔루션에 대한 지능적인 분석을 통해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을 통합함으로써 이 같은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엑셀옵스(AccelOps)는 기업, 정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분야에서 강력한 시장 존재감을 드러내며, 다양한 산업군의 수 백 개 고객을 확보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포티넷은 20억 규모의 보안정보 이벤트관리(SIEM) 시장에 진입하게 되었으며, 가트너는 이 시장이 2019년까지 29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