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45 (금)
한국IBM, 고객 경험 디자인과 디지털 전문성 융합 ‘IBM 스튜디오-서울’ 개소
상태바
한국IBM, 고객 경험 디자인과 디지털 전문성 융합 ‘IBM 스튜디오-서울’ 개소
  • 길민권
  • 승인 2016.06.09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 살려 고객 경험 혁신 이끄는 공간으로
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은 IBM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에 입각한 고객 경험 디자인과 디지털 전문성을 융합해 고객의 혁신을 열어갈 ‘IBM 스튜디오-서울(IBM Studio-Seoul)’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IBM 스튜디오에서는 산업별 전략 컨설팅 서비스부터 IT 시스템 통합까지 고객 비즈니스의 전 영역 혁신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 사고의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디자인 씽킹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의 모바일상의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IBM과 협업했다. 실제 고객의 관점에서 접근, 개선될 서비스를 찾아 모바일 앱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전 과정을 통해 개선된 모바일 앱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IBM 대표 제프리 로다는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나라 중 하나인 한국 고객에게 IBM 디자인 씽킹을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 IBM 스튜디오에서 한국의 기업들이 고객중심 접근을 통해 아이디어부터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