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35 (목)
이음라이브, 홈 트레이닝 교육 가능한 AI 코칭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이음라이브, 홈 트레이닝 교육 가능한 AI 코칭 기능 업데이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4.1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이음라이브
사진제공- 이음라이브

주식회사 이음소프트가 이음라이브 홈 트레이닝 교육이 가능한 AI 코칭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주식회사 이음소프트는 5G 네트워크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관계를 창조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일상 속의 가치'라는 경영철학으로, 다른 공간의 사람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당사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통해 기존 연결 환경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사회적 공익을 추구하며, 새로운 부가 가지 창출 및 국가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이음소프트에서 지난해 출시한 이음라이브는 온라인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위치 기반의 화상회의 솔루션으로써 LBS(위치 기반 서비스)와 WebRTC(웹 실시간 통신) 기술 융합을 통해, 기존의 화상회의 시스템에서 원 클릭으로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해 사용자가 공유한 위치 정보에 실시간으로 영상을 표시하고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자유롭게 화상회의 지원과 동시에 직원의 동선 파악 및 위험한 현장에서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영상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화상회의 플랫폼에서도 데이터 기반으로 과학적 운동 지도가 가능하도록 하여 지역 소상공인(스포츠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영 악화 문제 해결과 비대면 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AI 코칭(홈 트레이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AI 코칭 기능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동작을 지도하고 시연하는 LIVE 모드와 저장된 VOD 영상을 보고 여러 사람이 따라 하는 VOD 모드 2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서로 다른 동작 인식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는 알고리즘으로 유사도를 측정하며 동작 일치율을 계산하여 점수화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 내외부 간 화상회의, 화상교육, 위치 기반의 산업현장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AI 홈 트레이닝 서비스, 비대면 스포츠 교육, 직원 복지 및 건장 증진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음라이브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주식회사 이음소프트 홈페이지 또는 R&D 전략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