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0 (금)
미래부, 사물인터넷 집중 투자로 삶의 질 높힌다
상태바
미래부, 사물인터넷 집중 투자로 삶의 질 높힌다
  • 장성협
  • 승인 2016.06.08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장관 최양희)는 올해 사물인터넷 지원사업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으며 창조경제 혁신 성과를 조기에 창출하기 위해 ICT로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K-ICT 전략’의 하나로 IoT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IoT 분야 전문 중소,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과 지자체 및 민간 기업과 협력해 IoT로 교통체증 등 도시 현안을 해결하는 IoT 융복합 시범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IoT 중소기업 지원 사업은 이분야의 역량 있는 중소, 벤처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 서비스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특정한 영역을 정하지 않은 자유공모로 진행됐으며 ‘서비스 검증확산’ 및 ‘융합제품 상용화‘ 부문에서 총 28개 과제를 선정했다.
 
‘IoT융복합 시범단지 조성‘ 사업은 지자체와 민간기업이 협력해 IoT로 교통, 치안등 고질적인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지자체,기업 컨소시엄 대상 공모결과 경기도 고양시엘지유플러스 컨소시엄이 선정돼 앞으로 2년 간 IoT를 활용해 고양시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고양시는 시민, 관계 기관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3개 현안 분야(안전, 환경, 에너지) 및 서비스를 정했으며, 2년 간 서비스 실증을 거쳐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미래부 장석영 인터넷융합정책관은 “민관 협력 기반의 IoT 지원 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전문 기업을 육성하고 IoT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힐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