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40 (목)
한국 IBM, 일동제약에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상태바
한국 IBM, 일동제약에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08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IBM(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은 일동제약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한 IBM 플래시시스템(FlashSystem®) V9000 사내 구축 작업을 완료했다.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은 스토리지 제품의 통합 가상화 기능을 제공하며 별도의 백업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았던 VM웨어 서버군의 디스크 백업본을 기존 스토리지 공간에 구성해 기존 스토리지 제품간 연계를 강화하여 데이터 가용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이 보유한 스냅샷 복제본 기능은 데이터 변동 시에만 물리적 저장 공간을 사용해 물리적 저장 공간 제약을 줄여주는 효과도 가져왔다.
 
일동제약 측은 신규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도입된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통해 동일 시간 내 ERP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입출력량이 약 4배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IBM 시스템즈 스토리지 사업부 김형석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가 한국 IBM이 처음으로 국내 제약업계에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한 사례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다”고 전하며 “시스템 구축 및 오픈된 이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