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20 (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병원 관련 스토리지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수행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병원 관련 스토리지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수행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08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최근 고려대학교의료원PACS 시스템 운영 스토리지로 합작회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의 VSP G시리즈를 공급한 것을 비롯 가톨릭중앙의료원, 동의의료원, 동산의료원 등 다수의 병원 관련 스토리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실제로 한국IDC가 집계한 국내 헬스케어 스토리지 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HDS는 지난해 24.6%의 매출 점유율로 1위를 기록,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을 하며 약진하였는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그 비결로 의료시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안정성을 꼽았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의 6개 부속 병원은 HDS의 VSP G1000을 도입하여 평균 시스템 응답시간을 1.5배 향상시켰으며 수납 및 처방과 관련된 업무용으로 SSD를 할당해 업무 처리 속도를 개선, 환자들의 대기 시간을 크게 낮출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컨트롤러 증설 없이도 최초 용량 대비 3배 이상 확장 가능하면서 무중단으로 증설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현해 향후 인프라 확대가 용이해졌다.
 
또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대구 계명대학교 산하 동산의료원과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관인 동의의료원에 각각 VSP G1000과 VSP G200을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인프라용 스토리지로 공급하였는데 두 병원 모두 실시간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솔루션인 GAD(Global Active Device)를 도입하여 의료 정보 서비스의 안정성 및 운영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65일 24시간 무중단 의료정보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장애 발생 시 관리자의 개입 없이 스토리지가 자동으로 대응하여 운영 효율성과 의료 정보 서비스의 안정성을 크게 높여야 하는데 HDS의 GAD 솔루션을 통해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동의의료원 전산팀 최방연 팀장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기반의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무엇보다 800여 의료진 및 직원들이 장애 발생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결과적으로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