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0 (금)
UAE 대표단, KISA와 정보보호 협력확대 원해
상태바
UAE 대표단, KISA와 정보보호 협력확대 원해
  • 길민권
  • 승인 2012.01.12 0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KISA 방문해 사이버 대응 현장 시찰 및 협력방안 논의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은 11일 오후 아부다비 정보시스템센터(ADSIC; Abu dhabi System Information Center) 대표단이 KISA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KISA는 아부다비 정보시스템센터 대표단의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UAE 양국 간 정보보호 분야의 협력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정보보호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최우선 과제로 양국 간 정보보호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였다.
 
또한, 아부다비 정보시스템센터 대표단은 KISA의 인터넷침해대응센터(KISC) 등 IT 보안 대응 현장을 시찰하고 공개키 기반구조(PKI; public key infrastructure)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양국간 정보보호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아부다비 정보시스템센터 대표단은 “UAE에 한국의 앞선 정보보호 대응체계를 도입하고 싶다”며, “이를 위해 KISA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SA는 지난 2010년부터 우리나라의 앞선 정보보호 발전경험을 UAE에 전수?공유하여 UAE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ICT 리더로 도약할수 있게 지원해왔으며 2011년 3월에는 아부다비 현지에서 「한-아부다비 경제협력의 날」행사에도 참여한 바 있다.
 
서종렬 KISA원장은 “많은 해외 국가들이 우리나라의 선진적인 정보보호 체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아부다비 정보시스템센터 대표단의 방문을 발판으로, 한국형 정보보안 모델의 UAE 진출을 지원하는 등 양국 간 협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