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30 (토)
유료 뺨치는 안드로이드 무료백신 Top5 공개!
상태바
유료 뺨치는 안드로이드 무료백신 Top5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2.01.11 02: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급증 추세…백신으로 미리미리 대비해야
왜 안드로이드 폰을 보호해야 하는가? 왜 안드로이드폰에 안티 바이러스가 필요한가?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그리고 각종 맬웨어들로부터 스마트디바이스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가지고 다닌다. 최근 러시아 네트워크에서 안드로이드폰을 감염시키는 미디어 플레이어가 출현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당한 바 있다. 이용자들이 이 악성 앱을 실행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돼, 결국 자신들이 쓰지도 않은 엄청난 요금폭판을 맞는 사례가 발생한 것이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얼마전 모 유명 포털 자료실에서 안드로이드 악성파일을 실제로 배포하는 것이 처음 발견된 바 있다. 공격자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PC보다는 스마트폰 공격에 더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해외 해킹과 보안 소식지로 유명한 ‘더 해커 뉴스’가 안드로이드폰에 유용한 안티바이러스 앱 Top5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음은 더 해커 뉴스가 추천하는 안드로이드 마켓 무료 안티 바이러스 Top5다.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무료 안티바이러스 Top 5>
◇Lookout Security & Antivirus=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안티바이러스다. 이 백신은 무료이며 사용자 폰에서 맬웨어를 스캔해 낸다. 그리고 데이터 백업 기능과 온라인 저장기능도 제공한다. 또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을 때 GPS로 그 위치를 알려주기도 한다.
(클릭=>무료 다운로드)
 
◇Avast Free Mobile Security=어베스트 무료 모바일 시큐리티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기능을 다수 지원하고 있다. 프라이버시 리포트도 지원하고 통화와 SMS 필터링, SIM-카드 변경을 알려준다. 방화벽과 애플리케이션 매니지먼트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클릭=>무료 다운로드)
 
◇Kaspersky Mobile Security=카스퍼스키랩에서 배포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 내의 연락처와 이메일, 뱅킹정보 등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라이트는 스마트폰 분실시 사용자가 원격에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클릭=>무료 다운로드)
 
◇Norton Mobile Security Beta=노턴은 스마트폰에 안티 맬웨어, 안티 바이러스 기능을 제공한다. 메시지와 이메일 그리고 신용카드 정보까지 들어 있는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것이다.
(클릭=>무료 다운로드)
 
◇Mobile Security 6.0=NQ 모바일에서 무료로 안드로이드폰을 겨냥한 모바일 시큐리티 6.0을 배포하고 있다. 이 제품 또한 바이러스와 악의적 URL 그리고 각종 위협들을 순식간에 제거시킨다. 또한 GPS 기능이 있어 폰을 잃어버리거나 도난 당했을 때도 유용하다. 물론 백업과 저장기능 그리고 프라이버시 보호기능,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클릭=>무료 다운로드)
 
구글은 얼마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타인의 정보를 훔쳐내기 위해 제작된 21개의 악성 앱들을 강제로 제거시켰다. 이러한 사실만 보더라도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보안은 사용자 본인이 우선적으로 지켜 나가야 한다. 그 첫번째 단추가 바로 백신 설치를 실천하는 일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