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02:55 (월)
GS ITM-피앤피시큐어, ITSM 사업 협력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GS ITM-피앤피시큐어, ITSM 사업 협력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22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스트라 ITSM과 DB세이퍼 결합...고객 발굴과 시장 확대 꾀해

GS ITM(대표 변재철·정보영)은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와 ITSM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피앤피시큐어는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 운영체제(OS) 등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는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DB세이퍼(DBSAFER)'와 계정관리, 개인정보 접속기록관리, 암호화, 실시간 안면인증 솔루션을 운영하며 통합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클라우드 전환의 가속화와 함께 대두된 통합 보안에 대한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현재 금융권을 비롯한 국내 5,000여 고객사에 DB세이퍼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ITSM(IT서비스 관리)과 보안 상품을 결합해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나서며 고객 발굴과 시장 확대를 도모한다. 보안 관련 감사와 인증에 대비하기 위한 이력 관리, 통합 관제 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양사의 주력 솔루션을 연동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GS ITM은 IT서비스 관리 솔루션 유스트라 ITSM에 DB세이퍼를 연동함으로써 사용자가 IT서비스는 물론 접근제어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앤피시큐어는 DB세이퍼를 사용 중인 기업이 IT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GS ITM과 함께 통합 ITSM 시스템 컨설팅 및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GS ITM은 보안 및 솔루션 기업과 활발하게 협업하는 동시에 연관 제품을 개발해 유스트라 ITSM 중심의 IT 관리 플랫폼을 조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유스트라 ITSM은 CI/CD(지속 통합·배포), 취약점 분석, 애플리케이션 보안 점검 등을 지원 중이다. 이번 피앤피시큐어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통합접근제어까지 더해지면서 보다 강력한 보안을 내재화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ITAM(IT 자산 관리) 솔루션을 연내 출시하고 연동해 IT 관리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파고들 예정이다.

GS ITM 정보영 대표는 "피앤피시큐어와의 협업으로 유스트라 ITSM 상에서 통합접근제어가 가능해지며 ITSM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또 한 번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IT서비스 관리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제안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