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3:35 (일)
팔로알토 네트웍스, AI 기반으로 ‘프리즈마 새시’ 운영 자동화 강화
상태바
팔로알토 네트웍스, AI 기반으로 ‘프리즈마 새시’ 운영 자동화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22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지사장 이희만)가 자사의 보안 접근 서비스 엣지 솔루션 Prisma SASE(프리즈마 새시)에 AI 기반 자동화 기능을 더해 보안 성과를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트너 2022 SASE 컨버전스 로드맵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까지 기업의 80%가 SASE/SSE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웹,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프라이빗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통합하는 전략을 채택할 전망으로, 이는 2021년의 20%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쿠마르 라마찬드란 SASE 제품 선임 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조직에서 SASE를 채택하고 있는데,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단일 공급업체 방식이 훨씬 유리하다”라며 “혼합된 형태의 접근법은 복잡성을 가중시키고, 선제적인 대응을 어렵게 만들며, 사일로 이슈를 발생시킬 수 있다. 통합 구성의 Prisma SASE는 네트워크 환경과 보안 전반에 AI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Prisma SASE는 자율진단 디지털 경험 관리 기능(ADEM)을 탑재해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ADEM 기능에 AIOps를 추가함으로써 복잡한 IT 환경 및 네트워크 운영센터 기능을 자동화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MTTR(평균복구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어플라이언스 및 에이전트를 구매하지 않고 AIOps를 구현함으로써 AI 기반 이슈 감지 및 예측 분석을 통해 서비스 중단을 유발할 수 있는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 사용이 간편한 쿼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제 요소를 신속하게 격리, 단일 대시보드에서 네트워크 이상 징후를 쉽고 빠르게 발견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디지털화와 초연결 환경이 확대되며 브랜치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SASE 솔루션은 SD-WAN과 클라우드 기반 시큐어 서비스 엣지(SSE)를 통합해 관리를 간소화하고, 일관된 가시성을 확보하는 한편 AI/ML을 통해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산업별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는 프록시 기반 아키텍처를 보유한 조직의 경우 SASE 기반의 클라우드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로 마이그레이션을 고려하는 추세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Prisma Access(프리즈마 액세스)에 에이전트 기반의 명시적 프록시 지원 기능을 더해 네트워크 환경을 변경하지 않고 클라우드 기반 보안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타사 VPN 에이전트와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Prisma Access 클라우드 SWG는 알려지지 않은 위협 및 회피 능력이 높은 중간자(MitM) 공격을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는 지능형 URL 필터링 기능을 사용한다. 지능형 URL 필터링 기능은 또한 SaaS 플랫폼 피싱 공격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정교하고 광범위한 최신 웹 공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프리즈마 액세스 클라우드 SWG는 AI/ML 기반 탐지 기능으로 공격자들보다 한발 앞서 보호한다.

연구조사기관 엔터프라이즈 스트레티지 그룹의 밥 랄리베르테(Bob Laliberte) 수석 애널리스트는 “SD-WAN과 SSE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는 새시 프레임워크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클라우드 보안은 물론 업계를 선도하는 SD-WAN이 포함된 단일 공급업체의 SASE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다”라며 “브랜치의 IoT 디바이스 보안과 전체적인 가시성을 제공하는 SD-WAN 커맨드 센터 덕분에 포화된 SD-WAN 시장에서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분명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오는 4월 20일 낮 12시 AI 기반의 SASE 보안 혁신을 주제로 웹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한국 고객을 위한 실시간 자막이 제공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