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55 (목)
빔 소프트웨어, 사이버 공격과 장애 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빔 백업 v7’ 공개
상태바
빔 소프트웨어, 사이버 공격과 장애 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빔 백업 v7’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2 2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빔 소프트웨어(한국지사장 김기훈)가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위한 백업, 복구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빔 백업 v7’을 출시했다.

현재 빔을 통해 전세계 1,400만 명 이상의 M365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으며, 최신 버전의 M365 빔 백업 v7은 백업 데이터 불변성, 향상된 모니터링, 분석과 같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Veeam Service Provider Console)과의 보다 긴밀한 통합을 통해 서비스형 백업(BaaS)에 대한 향상된 제어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변경불가 백업은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데이터를 보호한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블롭(Blob), 애저 아카이브(Archive), 아마존 S3, 글래시어(Glacier) 등 저장소의 위치와 관계없이 지원한다.

빔 원(Veeam ONE)이나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빔 원 v12를 사용하면 알림, 규정 준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백업과 스토리지 리소스를 쉽고 편리하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SLA(서비스 수준 계약) 보고서를 생성하여 규정 준수, RPO(복구 시점 목표)를 보장한다.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을 통합하면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데이터 백업 시 VCSP(Veeam Cloud & Service Provider) 파트너와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스스로 백업을 생성하고 데이터 모니터링과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M365용 빔 백업v7은 안전한 도입, 자동 과금, REST API를 지원한다.

셀프 서비스 복원 포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온라인, 쉐어포인트 온라인,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대한 지원 역시 포함되어 있다.

M365 빔 백업 v7은 새로운 빔 데이터 플랫폼의 고급 또는 프리미엄 에디션에 플랫폼 확장으로 추가하거나 별도로 운영할 수 있다.

대니 앨런(Danny Allan) 빔 소프트웨어 CTO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많은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최고 등급의 데이터 보호가 필요하다"며 “기업의 78%가 타사 혹은 BaaS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랜섬웨어 같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빔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365용 빔 백업은 기업들에 더 높은 데이터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빔 소프트웨어는 2023년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마이애미 플로리다에서 데이터 복구 전문가를 위한 ‘VeeamON 2023’을 개최해 ‘빔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