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20 (목)
테스트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상태바
테스트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8 2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5년 연속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3월까지 AI 데이터 셋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데이터가 필요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데이터 상품이나 가공서비스 비용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데이터 활용 경험과 자금이 부족하거나 데이터를 통한 창업과 신기술 개발을 주저하고 있는 청년 기업, 그리고 수도권에 비해 데이터 활용 환경이 열악한 지역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이에, 청년 기업 창업이나 데이터를 통한 혁신사례 창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수요기업 선발 시 기존 혜택을 유지하면서 추가로 다년 신청을 허용하고, 전체 지원 규모의 30%(582건)를 청년 기업에 할당한다. ‘청년 기업’은 창업자가 만 39세 이하인 기업을 말한다.

테스트웍스는 오는 3월까지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수요기업의 신청을 받아 수요기업에 적합한 데이터 셋 구축을 위한 데이터 정의, 수행계획서 지원, 전문 상담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인 테스트웍스와 사전협의 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최종 선정되면, 이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과 함께 3자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테스트웍스는 5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스타트업의 데이터 구축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양질의 데이터 셋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수요기업을 위한 전문 제안 팀을 두고 사업과 관련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사업 선정율을 보장하고 있다.

지난 4년 간 모션투에이아이, 인피닉스, 포어시스, 티엠에스 등 14개의 수요기업이 테스트웍스의 지원으로 데이터바우처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특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결과 높은 성공률과 고객 만족도를 확보해 왔다.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설계, 데이터 수집, 데이터 라벨링-태깅을 통한 고품질 데이터 셋 구축, AI 모델링 도출, 성능 및 결과 분석까지 AI 가공 서비스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테스트웍스는 기업 및 공공 기관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AI 학습용 데이터 셋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한국진흥정보사회진흥원(NIA) AI 학습 데이터 과제 검증 용역에서부터 헬스케어, 자율주행, 농축수산, 미디어, 안전 등 다양한 산업별 AI 데이터 구축 서비스 및 검증을 진행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설계, 수집, 가공, 품질 검수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김수덕 AI Data 사업부 부문장은 “테스트웍스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 및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우수한 기업들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테스트웍스와 함께 성장할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