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35 (금)
디펜스코리아-소니드로보틱스,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23’ 참가
상태바
디펜스코리아-소니드로보틱스,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23’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3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펜스코리아-소니드로보틱스,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23’ 참가

소니드(대표이사 최시명)의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와 소니드로보틱스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International Defense Exhibition&Conference) 2023’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시회는 UAE 현지 시간 기준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디펜스코리아는 국방기술품질원의 품질 인증인 DQ 마크(Defense Quality)를 획득한 99% 무반동 총 아레스(KD-101)를 장착한 국내 기술의 킬러 투 드론 시스템인 하데스를 전시했다. 이 시스템은 3km 이상 비행이 가능하며 10km 반경 내 적의 드론을 레이더 및 30배 광학 줌 카메라, GPS 기능 등으로 탐지한 뒤 40mm 규격 발사체를 12.7mm 전기식 점화장치로 발사해 격추가 가능한 방식이다.

시민의 안전이 우선시되는 도시 지형에서는 고무 재질 발사체로도 교체 가능하다. 발사체를 변경할 경우, 1,000m 높이의 고층 빌딩 화재 시 유리창 파쇄 및 화재 진압, 폭발물 제거(EOD)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소니드로보틱스는 비접촉 방식으로 폭발물을 탐지하는 폭발물 및 지뢰 탐지기인 아폴론을 선보였다. 기존 폭발물 탐지에 활용됐던 탐지견은 훈련된 폭약에 대해서만 한정적으로 탐지할 수 있지만, 아폴론은 땅속 30cm 깊이에 묻힌 지뢰를 포함한 다양한 폭발물을 탐지하는 등 월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아폴론은 사족보행로봇에 탑재된 형태로 시연됐다.

아폴론은 나노 광학 기술 기반으로 개발돼 폭발물 및 지뢰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대기 중 다량의 공기를 흡입하면서도 폭발물의 존재 유무를 식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소니드로보틱스가 개발한 폭발물 탐지용 나노 복합센서는 기존 생물이나 영상장비, 화합물 분석 등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보안 검문검색 및 항만, 공항 검색대 등 광범위한 민간 영역에서도 적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소니드 최시명 대표이사는 “UAE, 사우디, 이라크 등의 국영기업 및 연구소에서 폭약 탐지기 아폴론과 무반동 총 아레스, 소방 드론 포세이돈의 구매를 위해서 오는 5월 시연을 요청한 상태다”라며 “카타르 정부 산하 연구소와는 무반동 총 아레스와 소방용 드론 포세이돈에 대한 기술 이전을 협의 중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