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FIDO 얼라이언스, 2023년 생체인증 밋업 개최
상태바
FIDO 얼라이언스, 2023년 생체인증 밋업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1 2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금융-공공기관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시기 맞춰 관련 정보, 가이드 제공

FIDO 얼라이언스가 생체인증을 주제로 하는 공개 밋업 이벤트를 2023년 3월 7일(화) TTA 판교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생체인증 밋업 이벤트에는 ◇FIDO 시험인증 프로그램 최신 업데이트 ◇생체인증 기술과 시험평가 체계 ◇금융-공공기관의 내부통제 시스템 보안강화를 위한 FIDO 기반 안면인증 ◇보안과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생체인증 등의 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FIDO 생체인증 밋업은 국내 금융권 내부 정보 접근 통제 강화의 일환으로 금융당국에서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의무화를 논의하고 있으며, 공공분야에서는 국정원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노력 시점에 맞추어 관련 정보와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발표자로는 FIDO 얼라이언스 폼 하임 시험인증 담당 이사, 삼성전자 MX사업부 신승원 부사장, 순천향대학교 염흥열 교수, 서강대학교 김용진 교수, 그리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트러스트키, 에어큐브, 알체라, 카카오 등에서 함께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FI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