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5 (수)
KTB솔루션, 글로벌 핀테크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KTB솔루션, 글로벌 핀테크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31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지난 30일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핀테크 컨퍼런스인 ‘Finnovasia’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번 Finnovasia 컨퍼런스 행사는 18개 국가, 500여 개 이상의 금융회사 및 창투사들이 참여하는 아시아권 최대 핀테크 이벤트이다.
 
Finnovasia 행사 프로그램 중 ‘핀테크 스타트업 배틀’은 각국에서 선발된 최종 10개사가 부스 전시 및 경쟁 피칭을 하는 프로그램인데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 핀테크 기업들이 출전하였고 한국 기업 중에서는 KTB솔루션이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현지 심사위원들의 현장 평가로 결정되었으며 최우수상과 대상 각 1개팀만 선정하였다. KTB솔루션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홍콩 현지 로컬 기업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KTB솔루션은 이번 경쟁 부문에서 생체 교차 인증 시스템인 ‘스마트사인 크로스’를 아시아권 최초로 선보였다. ‘스마트사인 크로스’는 무인화 기반의 ‘비대면 실명 확인 및 생체 교차 인증’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본인 스마트폰에서 신분증 사진을 찍고 자신의 수기 서명을 스마트폰 터치패드에 등록하면 된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는 셀카로 자신의 얼굴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추면 등록된 신분증의 사진과 대조하는 얼굴 안면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본인 일치 여부를 판정한다. 얼굴 안면 인식 이후 스마트폰에 자신의 수기 서명(사인)을 입력하면 등록된 사인의 방향, 순서, 압력, 가속도, 소요 시간 등의 동적 행위와 일치 여부를 비교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구조이다.   
 
KTB솔루션 김태봉 대표는 “아시아 최대 핀테크 행사의 경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한국의 우수 핀테크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라 본다. 기술적 측면만 놓고 본다면 우리가 충분히 대상을 받을 수 있었지만 현지 정서와 문화를 존중하기에 최우수상에 만족한다. 핀테크지원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으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아울러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으로서 글로벌사업단을 대표하여 아시아 각국의 핀테크 유관기관들과 공조를 하기로 한 의미있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