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에 데이터 암호화 기술 ‘TDE’ 추가
상태바
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에 데이터 암호화 기술 ‘TDE’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5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IT 의사 결정권자들을 위해 강력한 데이터 보안 기능 제공
EDB, 포스트그레SQL 15 지원
EDB, 포스트그레SQL 15 지원

EDB(지사장 이강일)는 오늘,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에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TDE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투명하게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것으로,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크게 강화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3년 CIO 및 기술 경영진 어젠다’에 따르면 정보 보안은 여전히 IT 의사 결정자의 최우선 관심사다.

EDB는 동급 최고의 오라클 DBMS와 높은 호환성을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TDE기능을 EDB 스탠다드(오픈소스 DBMS 지원 서비스)및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서비스에 추가하여 제공한다.

EDB의 요제프 드 브리스(Jozef de Vries) 제품개발 총괄 부사장은 "데이터의 보안과 무결성을 유지하는 것은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에 하나다"라며 “EDB가 TDE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에 나서고 있는 것은 강력한 보안 우선 접근 방식으로 제품을 설계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EDB는 TDE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 기업들은 엔터프라이즈 DB(데이터베이스) 표준으로 포스트그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DB는 TDE 기능 제공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강력한 보안을 유지하고 규정 준수(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DE 기능 제공 외에도 EDB 엔터프라이즈 플랜에는 오라클 호환성 개선을 포함하여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더 많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선 사항이 추가되어 있다. 이외에도 EDB 엔터프라이즈 플랜에는 단일 명령문 내에 여러 가지 작업을 병합하여 작성할 수 있는 MERGE SQL을 제공하는 최신 포스트그레SQL 15도 포함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