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0 (금)
보난자팩토리,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상태바
보난자팩토리,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3 1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 이어 획득...정보보호 안정성 강화 이어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에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TranSafer)을 공급하고 있는 핀테크 전문기업 보난자팩토리(대표이사 김영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보난자팩토리는 2개 범위의 80개 인증 기준 평가와 실사를 거쳐 이번에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보난자팩토리는 이상거래 탐지와 블랙리스트 관리가 가능한 입출금 관리장치 관련 보유기술(TranSafer)로 벤처기업 인증에 이어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 최근 다수의 특허등록까지 완료하며 가상자산 실명 입출금 관련 기술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앞세워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나가고 있다.

특히 보난자팩토리는 네이버와의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고도화, 블랙리스트 지갑주소 필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강화해 금융소비자 보호와 건전한 투자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보난자팩토리 이찬행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정보보호 수준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외부 인증심사를 통한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고도화해 고객의 정보자산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