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5 (목)
요미몬, ‘요미몬 매직폰’ 출시
상태바
요미몬, ‘요미몬 매직폰’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2.1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교구 브랜드 요미몬에서 얼마 전 출시한 장난감 태블릿PC 요미몬 매직패드에 이어 이번에는 어린이핸드폰 ‘요미몬 매직폰’을 새롭게 선보였다. 

귀여운 병아리 캐릭터를 본떠 만든 장난감 키즈폰 ‘요미몬 매직폰’은 한글동요와 영어동요, 동요노래방 음원 그리고 다양한 동물소리와 교통수단, 실제 전화벨소리 등 60가지 사운드가 탑재되어 있다. 실제 휴대폰처럼 버튼을 누르면 해당하는 음원이 출력되는 형식으로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은 물론 인지능력 향상, EQ개발 등에 도움을 주는 교육완구라 할 수 있다. 

요미몬 매직패드가 한글, 영어, 숫자, 연산퀴즈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홈스쿨링 교육완구라면, 매직폰은 역할놀이를 즐겨 하는 영유아들에게 질리지 않고 오래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전화기라 할 수 있다. 

실제 부모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그대로 따라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요미몬 매직폰을 귀에 바짝 대고 사용하는 아이들이 있을 수 있어, 아이들 청력을 보호를 위해 기성제품들보다는 살짝 낮은 데시벨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자매품인 요미몬 매직패드는 태블릿PC와 유사한 형태의 어린이태블릿 장난감으로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하는 여러 학습콘텐츠가 재생된다. 한글의 자모음과 영어 알파벳, 영단어 그리고 숫자를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실려 있으며 덧셈, 뺄셈의 간단한 연산식을 퀴즈로 풀어보거나 이전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게 기획됐다. 매직폰보다는 한단계 높은 연산식이나 영어단어 퀴즈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하여 장난감을 골라 주면 좋을 듯하다. 

요미몬 매직폰과 요미몬 매직패드는 현재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오픈마켓과 쿠팡, 티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