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15 (수)
투디지트,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한 사업 통해 미국 실리콘 밸리 진출
상태바
투디지트,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한 사업 통해 미국 실리콘 밸리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27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디지트,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한 사업 통해 미국 실리콘 밸리 진출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에 도움을 받게 되었다.

지난 2022년 11월 인공지능융합사업단에서 진행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에 투디지트가 참여했다. 지원한 250개 기업 중에 서류 전형과 발표 평가를 거친 뒤 최종 10개 사가 선발됐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은 IR피칭, 네트워킹 데이, 실리콘 밸리 진출을 위한 세미나 등이 운영되었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문을 주는 등 AI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업은 인공지능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했고, 미국 실리콘 밸리 진출을 도모하는 수많은 기업들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디지트는 AI 기반 뉴스분석 서비스인 ‘뉴스샐러드‘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되었다.

투디지트의 뉴스샐러드는 자연어 처리 AI 콴(QUAN)을 통해 뉴스를 실시간 분석, 상장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뉴스 분석 서비스다.

투디지트 박석준 대표는 “인공지능융합사업단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사업 선정을 통해 꿈의 미국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얻었다. 실리콘 밸리에 직접 방문해 여러 자문과 도움을 받은 덕분에 미국 시장 진출의 방향성을 잡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