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30 (토)
오픈베이스 자회사 데이타솔루션, 오픈에스앤에스 합병 시너지 기대
상태바
오픈베이스 자회사 데이타솔루션, 오픈에스앤에스 합병 시너지 기대
  • 길민권
  • 승인 2016.05.26 2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효율성 증대 및 시너지 효과 기대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는 25일 자회사인 데이터솔루션과 오픈에스앤에스가 합병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빅데이터 분석의 목적이 피상적이었던 과거 2, 3년 전에 비해, 보다 실질적인 요구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요구는 공공, 금융, 제조 등의 영역에서 더욱 더 실질적인 업무 밀착형 분석, 현업 중심의 분석 요구로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양사의 통합은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측면에서 시장이 요구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융합 분석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는 것으로 향후 빅데이터 시장의 발전 방향인 IoT 기반 예측 중심의 지능형 융합 빅데이터 분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조직적인 측면으로는 빅데이터 분석컨설팅 중심의 데이타솔루션과 SW개발 및 시스템통합 사업 중심의 오픈에스앤에스가 각각 양사의 특징적인 사업 형태를 서로 보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주요 고객에 있어서도 제조, 금융, 교육 영역에서의 강세를 가지고 있는 데이타솔루션과 공공 영역에서 강세를 가지고 있는 오픈에스앤에스가 기존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