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5 (금)
폴라리스쓰리디, 미국 서비스로봇 유통업체 '스마트 레스토랑 솔루션'과 파트너쉽 구축
상태바
폴라리스쓰리디, 미국 서비스로봇 유통업체 '스마트 레스토랑 솔루션'과 파트너쉽 구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1.19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폴라리스쓰리디
사진제공 : 폴라리스쓰리디

폴라리스쓰리디(대표이사 곽인범, 이하 폴라리스3D)는 지난 11월 미국의 서비스로봇 유통업체인 스마트 레스토랑 솔루션(Smart Restaurant Solution Inc. 이하 SRS)과 파트너쉽을 구축하면서 해외 납품 사례를 만들었다.

SRS는 미국 내에서 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다. 기존 공급망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미국 내 서빙로봇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진제공 : 폴라리스쓰리디
사진제공 : 폴라리스쓰리디

폴라리스3D는 2022년 말부터 양산제품 생산에 들어간 상황으로 현재 연간 2,000대 이상 양산 규모를 확보하였고, 2023년 1월 말부터 서빙로봇 이리온이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프랜차이즈 본부들과의 사업 솔루션 업무협약도 40개 이상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협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이번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내 서빙로봇 시장을 테스트하면서, 내년 하반기부터 미국 진출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쓰리디 곽인범 대표는 “SRS의 경우 서빙로봇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현지 판매에 대한 네트워크 및 Know-how가 뛰어난 기업이다. 이번 수출 건의 경우도 지난 해 4월부터 진행된 사항으로 당사 로봇에 대해 높게 평가해주신 SRS에 감사를 표한다. 해외에서도 국산 서빙로봇의 우수한 성능을 알리고, K-로봇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