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0 (금)
보안기업 '시큐레터', 기술특례상장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상태바
보안기업 '시큐레터', 기술특례상장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06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닥 상장 위한 기술평가, 2개 기관으로부터 각 'A' 획득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이사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이사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전문기업 시큐레터(대표 임차성)가 지난 12월 27일 한국거래소에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6일 밝혔다.

예비심사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자격을 갖췄는지 평가받는 단계로 시큐레터는 올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앞서 진행한 전문평가기관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평가데이터의 기술특례상장 기술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수순을 순조롭게 밟고 있다.

시큐레터는 보안기업에서 악성코드 분석가로 근무하던 임차성 대표가 시스템을 역추적해 정보를 얻어내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반 악성코드 공격 탐지 기술을 수작업이 아닌 자동화된 솔루션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품고 2015년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사명(Security+Letter)에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이메일을 통해 들어오는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공격을 막는 보안 솔루션을 전문으로 개발해 공급한다.

국내에서 우리은행, 한국투자파트너스, KDB산업은행 등의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국내 보안기업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책투자기관 RVC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내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독보적인 기술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프리 IPO 당시 KT전략투자, IMM인베스트먼트, 타임폴리오, 동유기술투자 등의 투자 유치로 총 누적 투자금은 약 200억원이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콘텐츠 무해화(CDR) 분야 3개의 특허 기술을 집약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SecuLetter CDR Cloud’를 출시해 글로벌 SaaS 시장에 클라우드 사업역량을 보여주었으며, 일반인도 의심 문서의 악성 여부를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차세대 악성파일 분석 대응 서비스 ‘MARS DEFENDER’를 무료로 제공했다.

시큐레터의 보안 솔루션은 금융 및 공공기관, 기업을 중심으로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메일, 망분리·망연계 환경, 문서중앙화, 웹 공용 게시판 등의 비실행형 파일 지능형 지속 공격(APT) 방어를 위해 공급되고 있다. 제1금융권을 비롯해 제2금융권인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 주요 증권사, 보험사, 저축은행 등 금융기관과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한국전력기술, 제주도청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도입했으며 최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10개 기관에서도 사용 중이다. 문서 파일로 유입되는 보안위협에 대해 정확하게 탐지할 뿐만 아니라 대응 속도도 빨라 대다수의 고객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시큐레터는 동남아,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국내 여러 보안기업과 협의체를 통해 공동 마케팅·영업을 전개해 해외시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2023년에는 미국, 유럽으로도 시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자 꾸준히 보안전문가와 기술인력을 확충하여 지난해 제2판교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며 “올해 기술특례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동남아시아에서 보안 분야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사업기회가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사업을 강화해 실제적인 실적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큐레터는 지난해 그동안 보안업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비롯해 기술혁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시장성 및 성장성도 높이 평가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육성하는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