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5:55 (월)
KISA,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KISA,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 성과공유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26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과 협력기업 간, 사이버보안 분야 산·학 상생협력 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지역대학의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협력기업의 정보보안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12월 26일 KISA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는 제한적 학습 환경을 보유한 지역대학과 정보보안 전문인력·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협력기업 간 사이버보안 분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광주·전남지역 대학생 12명(6개 대학교)과 호남지역에 있는 협력기업 11개가 지난 1월부터 10달간 참여했다. 

KISA는 참여 학생의 정보보안 역량 및 수준 점검을 통해 맞춤형 정보보안 교육을 진행했으며, 협력 기업 홈페이지 대상으로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실무경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지역대학 학생들은 실제 산업 환경에서 정보보안 역량을 키우고 협력기업은 보안점검 및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개선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효과적인 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KISA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대학과 협력기업이 함께 거둔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함께 우수활동상(광주대학교 사이버보안 경찰학과 수상)을 시상했다.

KISA 김도균 혁신경영단장은 “KISA가 가진 정보보안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대학과 협력기업의 정보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등 사이버보안 분야 동반성장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