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0 (목)
첨단-코어시큐리티, 제조 보안 교육 분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첨단-코어시큐리티, 제조 보안 교육 분야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23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첨단 이준원 대표, 코어시큐리티 김태일 대표 (사진제공=첨단)

스마트 미디어 그룹인 첨단(대표 이준원)과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코어시큐리티(대표 김태일)가 제조 보안 분야의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에 따라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보안 중심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사업에서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스마트 제조의 보안 부문에 대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시장 분석 및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공동 사업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첨단 이준원 대표는 “최근 기업의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막상 데이터 보안에 대한 인식을 낮다. 당연히 생산 현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해킹에 대한 대응력도 높지 않을 것이다”라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국내 제조기업들에게 대응전략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어시큐리티 김태일 대표는 “양사간 협력이 국내 제조업계가 사이버 보안 마스터플랜을 구축하는 데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며, “첨단이 보유한 제조업종에 특화된 네트워크와 코어시큐리티의 정보보안 전문 콘텐츠가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