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02:45 (월)
드롭박스, 미래 협업 방안 제시 및 2023년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
상태바
드롭박스, 미래 협업 방안 제시 및 2023년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07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비즈니스 성과 공유 및 업계 트렌드, 2023년 미래 협업툴의 방향성 제시
권준혁 이사
드롭박스, 미래 협업 방안 제시 및 2023년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 드롭박스 권준혁 이사

드롭박스가 7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래 협업에 대한 방향성 제시 및 내년도 국내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드롭박스 측은 지난 한 해 기업들이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근무 증가로 다양한 협업툴 발전과 워크플로 및 생산성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드롭박스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으며 비대면 근무가 일상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어떻게 국가와 산업, 시간의 경계를 넘어 협업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해법도 제안했다.

드롭박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시작해 디지털 워크플로를 개선하는 통합된 협력툴로 진화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업무 프로세스 진보화를 목표로 지속 발전하고 있다. 이는 최근 건설 업계와의 협업에서 돋보인다. 드롭박스는 오랫동안 NAS를 고집하던 건설 엔지니어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전폭적으로 돕고, 데이터 구축뿐만 아니라 외부에서의 편리한 자료 엑세스, 보안 관리, 다양한 협력 업체와의 공동 작업 등을 지원해 선진엔지니어링, 토펙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토펙건축사사무소, 시아플랜건축사사무소 등으로부터 호평 받았다.

2022년 드롭박스는 여러 업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과 협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건설 업계가 드롭박스를 NAS를 대체할 수 있는 협력툴로 도입했다면, 국내의 모바일 게임사와 미디어 회사는 드롭박스를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으로 채택했다. 그 외에도, 여러 관세, 회계법인과 HR테크 기업인 원티드랩에서 드롭박스 사인(구 헬로사인)을 채택했다. 서명 작업 디지털화로 국내 사용자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헬로사인을 드롭박스 사인으로 리브랜딩 하고, 문서 및 동영상의 추적,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독센드(DocSend)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여주는 드롭박스 캡처(Dropbox Capture)를 정식 출시해 통합된 워크플로도 제공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독센드를 포함한 드롭박스 기능 데모로 사용법을 선보였으며 드롭박스는 앞으로도 간편하며 효과적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구축 및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드롭박스에서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및 파트너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권준혁 이사는 “드롭박스 캡쳐 및 드롭박스 독센드 출시, 그리고 드롭박스 사인 리브랜딩 등 획기적인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제품 도입 ​현황을 공유하게 되어 영광이다. 드롭박스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할 것이다”라며, “단순히 자료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탈피하여 진정한 인텔리전트 협업툴로서 기업과 기업, 산업과 산업 간의 협력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