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5 (목)
SK인포섹, 화이트해커 키운다 '해커스 뷰' 개최
상태바
SK인포섹, 화이트해커 키운다 '해커스 뷰' 개최
  • 장성협
  • 승인 2016.05.19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기업 SK인포섹은 18일 경기도 판교 사옥 드림홀에서 모의해킹 전반에 대한 기술 공유의 장인 ‘해커스 뷰’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컨설팅사업본부 소속 화이트해커팀과 보안관제사업에서 모의해킹을 수행하는 인력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해커스 뷰’는 ICBM (IoT Cloud Big Data Mobile) IT트랜드 변화에 맞춰 해커의 관점에서 보안 취약점을 찾고, 대응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커스 뷰는 이날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한 차례씩 회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모의해킹 관련 핵심 기술을 공유한다.
 
해커스 뷰는 웹 어플리케이션 모의해킹, 모바일 모의해킹,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 크게 세 가지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는데 웹과 모바일을 구성하는 개발언어와 시스템 구조, 해킹기법, 신규 취약점 분석 및 패턴 등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겸한 교육이 이뤄진다.
 
김태형 SK인포섹 화이트해커팀장은 “작년부터 금융권과 기업을 중심으로 위협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모의해킹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면서 “해커스 뷰를 통해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 니즈를 충족하는 기술 중심의 모의해킹 서비스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