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50 (목)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제7차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공고
상태바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제7차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공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2.01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는 지난 11월 30일(수)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에서 12개 기업 및 기관인 오뚜기, 코아스, 한국펄프, 엔에이치테크 등 최종심의에 통과하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본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된 인증기업을 공고했다.  

인증심사위원회에서는 “금번 인증심의에 통과한 업체들은 앞으로도 고객제일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서비스품질 향상에 매진하며,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이 지속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을 위한 CS교육 확대 및 협회 프로그램 참여에도 적극 나서주기 바란다”라는 당부했다.  

한편, 지난 11월 22일(수)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업체인 공항철도가 서비스혁신 부문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경남테크노파크, 이든앤앨리스가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