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5 (토)
KT, ‘GiGA IoT 스마트 센터’ 개소
상태바
KT, ‘GiGA IoT 스마트 센터’ 개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18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는 경기도 과천시 KT 과천지사 사옥 7층에 IoT 서비스 모니터링 기능과 플랫폼을 제어하는 ‘GiGA IoT 스마트 센터’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KT는 GiGA IoT 스마트 센터를 통해 기존 5개 IDC 센터에서 분산 모니터링하던 것을 통합해 IoT 서비스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각 서비스에 대한 장애 감지와 장애 발생에 따른 대응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특히, KT가 주도적으로 추진 중인 LTE-M 사업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되면 급격히 증가하는 IoT 사물 기기에 대한 안정적인 관제 역량을 확보해 LTE-M 서비스의 조기 정착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KT GiGA IoT 스마트 센터는 ◇화재감시 ◇환경감시 ◇음식물종량제 ◇스마트토너 ◇차량관제센터 시스템(FMS) 등의 서비스 관제를 통해 단말 및 센서 작동 유무 등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 김형욱 전무는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가정용 가스안전밸브, 대규모 공장에서부터 시골의 농장까지 IoT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KT는 GiGA IoT 스마트 센터를 통해 늘어나는 IoT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제고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