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0 (금)
인젠트, 카카오 i 클라우드 내 오픈소스 DBMS 플랫폼 ‘eXperDB’ 등록
상태바
인젠트, 카카오 i 클라우드 내 오픈소스 DBMS 플랫폼 ‘eXperDB’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22 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 eXperDB의 공공 부문 공급 확대 위해 협업

인젠트(대표 남석우)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솔루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카카오 i 클라우드 내 eXperDB(엑스퍼디비) 설치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 및 공공 클라우드에서의 오픈소스 DBMS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 설치형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고, 제공사는 기술 지원을 하는 서비스이다. 이달 등록된 인젠트 eXperDB는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PostgreSQL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이다. 데이터 운영과 관리를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 및 솔루션을 사용자 친화적인 웹 기반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여 관리 및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인젠트는 eXperDB와 관련하여 내부 인력으로 PostgreSQL 전문 엔지니어 30여 명과 기술 파트너 40여 개 업체, 8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요구와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하여 데이터베이스 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DBMS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지원한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플랫폼으로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최적화된 다양한 기술, 서비스, 플랫폼과 연결 가능한 Connected Cloud(커넥티드 클라우드)이다. 국내 최대 CSP중 한 곳이며 공공, 기업,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다양한 형태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카카오 i 클라우드에 등록된 인젠트 eXperDB 설치형 서비스의 상세스펙은 Standard-4vCore 이하, Standard-8vCore 이상, Enterprise로 구성되어 있다.

Standard 버전은 DBMS, HA, GIS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클라우드 내 VM 코어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Enterprise 버전은 Standard 기본 기능에 더하여 모니터링(CS버전), 암호화, 온라인백업(RMAN), 마이그레이션, 접근관리 등의 부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는 “카카오 i 클라우드에 eXperDB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주요 CSP사에 모두 eXperDB 등록을 완료했다”며 “카카오 i 클라우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DB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