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7:10 (목)
KISA-건국대학교, 인터넷거버넌스 미래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상태바
KISA-건국대학교, 인터넷거버넌스 미래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16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화) 개최된 "KISA-건국대학교 인터넷거버넌스 미래 양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박광서 부학장,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기반본부 권현오 본부장
15일(화) 개최된 "KISA-건국대학교 인터넷거버넌스 미래 양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박광서 부학장,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기반본부 권현오 본부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건국대학교(학장 곽진영)와 ‘인터넷거버넌스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건국대학교에서 11월 15일(화)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대전환이 사회전반에 가속화되면서 인터넷거버넌스와 관련된 이슈는 정치-경제-사회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KISA는 우리나라가 다양한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논의를 주도할 수 있는 국내 인터넷거버넌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인터넷거버넌스의 첫걸음인 거버넌스 소양을 교육하고자 실제 교육현장에 교과과정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KISA는 본 교과과정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행이 연계된 실전경험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대학 내 인터넷거버넌스 교과과정 도입은 디지털 정책수립에 필수요소인 인터넷거버넌스 소양을 전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KISA는 디지털·인터넷 이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키우고 국제 논의에 참여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