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5 (토)
메가존-인성디지탈, 클라우드 보안 및 관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메가존-인성디지탈, 클라우드 보안 및 관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장성협
  • 승인 2016.05.12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및 보안업체 인성디지탈(대표 이인영)이 11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과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보안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인성디지탈의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을 5월 17일 개최되는 AWS Summit 행사에 맞춰 런칭한다.
 
인성디지탈은 메가존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서비스 기반의 보안 솔루션과 24시간 365일 보안 관제 서비스가 통합된 공식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메가존은 인성디지탈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WebconX를 AWS에 대한 독점 총판으로 서비스하게 된다.
 
인성디지탈은 메가존과 함께 모든 AWS 이용 고객들에게 웹 방화벽을 SaaS(Software as a Services) 형태로 제공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메가존과 인성디지탈간의 이번 협약 체결은 온프레미스 형태의 전통적인 방식 이외에 AWS 이용 고객에게 SaaS 형태인 소프트웨어 방식의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을 제공해 간편하게 설치, 업데이트하고 오토 스케일링 등 클라우드만의 장점을 활용해 쉽게 서비스 확장 및 적용,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메가존에서 AWS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WebconX는 AWS 클라우드의 장점인 시간 단위 과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실제 사용 시간만큼만 요금을 지불하여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24시간 보안 관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AWS 고객에게 클라우드 보안 전략 및 체계 수립, 빅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 보안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메가존은 시간당 과금 되는 종량 요금제의 보안 솔루션 제공 및 클라우드 특화 보안 관제 서비스 등 AWS 이용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그 동안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였던 많은 국내 고객들이 올해 1월 AWS 한국 리전 오픈 이후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급격히 추진하면서,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과 보안 관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인성디지탈의 경쟁력 있는 보안 솔루션과 검증된 관제 서비스 경험이 메가존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와 시너지를 내 아마존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성디지탈 이인영 대표는 “메가존은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메가존 측과 통합된 서비스 및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함으로 국내 기업은 물론 전 세계 아마존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과 관제 서비스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