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10 (수)
금융보안원,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서비스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서비스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4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의 시범서비스 거쳐 10월 25일부터 전면 서비스 실시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통합인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약 3개월간의 시범서비스를 거쳐 10월 25일부터 전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보안원의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서비스 제공으로 인증기관과 정보제공 금융회사는 통합인증 중계시스템에만 한 번 연동하게 되면 전체 정보제공 금융회사 및 인증기관과 연동이 가능해졌다.

또한 마이데이터 통합인증에 참여하는 인증기관 및 금융회사는 중계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연동 과정 일체를 One-stop으로 처리하고 실시간 통계정보 등의 열람이 가능하다.

통합인증 중계시스템은 전체 참여기관과의 연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하루 평균 약 110만 건의 통합인증정보를 안정적으로 중계 처리 중이다.

융보안원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약 3개월에 걸쳐 11개 인증기관, 70개 정보제공 금융회사 및 중계기관과 단계적으로 테스트 및 연동을 진행하며 시범서비스를 실시해왔다.

특히, 마이데이터 통합인증기관으로 새롭게 참여한 하나은행, SKT의 경우, 정보제공 금융회사와의 개별 연동 없이 중계시스템과 연동만으로 손쉽게 통합인증 수단을 제공 중이며 카카오, KT(PASS), NH농협컨소시엄(NH농협은행·농협중앙회) 또한 통합인증 중계시스템을 통해 연내 신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중계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인증수단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어 마이데이터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는 한편, 정보제공 금융회사와 인증기관의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금융보안원은 신용정보법령에 정한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지원기관으로서 금융권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인증 인프라를 고도화하며 마이데이터 기술 지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