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15 (목)
HPE 아루바, ‘2022 아루바 솔루션 데이 서울 세미나’ 개최
상태바
HPE 아루바, ‘2022 아루바 솔루션 데이 서울 세미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12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e-to-Cloud 여정에서의 네트워크 현대화 위한 최신 업데이트 발표
2022년도 아루바 기자간담회/ 강인철 부사장
2022년도 아루바 기자간담회/ 강인철 부사장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아루바의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2022 아루바 솔루션 데이 서울 세미나’ 개최와 함께 기자 간담회를 12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데이터 중심의 세계에서 성능과 보안, 안정성, 유연성 확보를 위한 필수 아키텍처인 에지 투 클라우드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현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업데이트 중심의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HPE와 아루바는 에지 투 클라우드를 기업의 비전과 전략으로 수립하였으며, 아루바는 에지 투 클라우드 전략을 위한 세부과제 및 목표로서 네트워크 현대화를 설정, 이를 이루기 위한 여러 가지 혁신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경영진과 업계 전문가들은 민첩성, 자동화 및 보안이라는 세 가지 핵심 기술 원칙을 중심으로 아루바의 혁신에 대해 조명했다. 정적 네트워크는 더 이상 증가하는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거나 변화하는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지원하지 않는다.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에 착수하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응함에 따라, 현대적인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채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모든 기업이 어디에서나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원활하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As-a-service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크며, 아루바의 HPE 그린레이크는 기업의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HPE 그린레이크는 기업의 하이브리드 업무, 연결형 소매 시스템(connected retail) 및 하이브리드 학습과 같은 중요한 사용사례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것부터 네트워크가 기업의 요구사항을 항상 지원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까지 비즈니스 속도를 맞춰 나가고 있다.

한국 HPE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 새로운 IoT 환경 및 원격업무로 새롭게 정의되는 표준과 함께 오늘날의 단절된 환경에서 연결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연결할 수 있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네트워크 현대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디지털 전환과 가속화를 우선시하는 기업은 네트워크 조정, 관리 및 보안과 관련된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여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과 직원 및 IT 팀에 최고 수준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를 설계할 수 있는 통합 SD-WAN 패브릭을 통해 WAN 및 보안 아키텍처를 혁신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아루바 에지커넥트 엔터프라이즈 SD-WAN 플랫폼도 SD-WAN 시장에서 최초로 ICSA랩 보안 SD-WAN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아루바 SD-WAN과 보안 기능을 알리고 주요 네트워크와 보안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했다.

아루바의 포괄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상시 접속 및 보안이라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네트워크 에지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을 가정에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를 통해 IT 부서는 원격 근무자에게 전 범위 내 캠퍼스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제 해결을 가속화하며, 캠퍼스에 제로 트러스트와 SASE 보안 프레임워크를 확장하여 기업 내부를 보호하고 위치에 관계없이 각 직원의 경험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를 더욱 확장하여, 아루바는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을 표준화하기 위해 최초의 자체 위치 무선 인프라와 오픈 로케이트 이니셔티브를 출시했다. 아루바의 자체 위치추적 AP를 통해 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는 전체 무선 LAN 풋프린트에 걸쳐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규모에 맞게 제공할 수 있으므로 비용이 많이 들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수동 조사가 필요하지 않다.

한편, 지난 9월 HPE 아루바는 5년 연속 SD-WAN 부문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AI/ML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개입 없이 네트워킹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율적이고 자동화된 네트워크로의 전환”을 포함한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발표했다. 또한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와 같은 유연한 소비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가트너는 오는 2026년까지 새로운 SD-WAN 조달의 30%는 NaaS 형태일 것이며, 이는 2022년 현재 0%에 가까운 수치에서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강인철 부사장은 “우리는 SD-WAN 및 SASE 아키텍처를 캠퍼스와 브랜치 등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확장하고, 혁신적이고 안전한 SD-WAN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덧붙여 “아루바가 5년 연속 SD-WAN 부문 리더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하이브리드 인력을 강화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에지-투-클라우드 연결을 지원하며, IT 운영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 아루바가 WAN, 보안 및 브랜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기업임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