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SK C&C-IBM, 왓슨기반 인공지능 사업 협력 계약 체결
상태바
SK C&C-IBM, 왓슨기반 인공지능 사업 협력 계약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6.05.09 13: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인공지능산업 발전 위해 산학 연계 통한 AI 핵심 인재 육성에 적극 투자
SK C&C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의 기업 데이터 서비스 기업’으로의 변신과 도약에 나선다. IBM의 인공지능 플랫폼 왓슨(Watson)을 활용해 대한민국 산업 곳곳에 인공지능 상용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대한민국이 인공지능 서비스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SK C&C(대표 박정호 사장)와 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 사장)은 ‘SK C&C-IBM, 왓슨 기반 인공지능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일(미국 기준) 美뉴욕 맨하탄 IBM 왓슨 본사에서 박정호 SK C&C 사장, 데이비드 케니 IBM 왓슨 총괄 사장, 제프리 알렌 로다 한국 IBM 사장 등 사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계약으로 한국 내에서 왓슨 사업권을 확보하게 됐으며 한국 IBM과는 왓슨 마케팅, 시스템 구축(SI) 등의 사업을 공동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IBM의 인공지능 플랫폼 ‘왓슨’과 SK C&C의 산업별 IT서비스, 빅데이터 기술을 인공지능과 결합해 혁신적인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양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이뤄졌다.
 
양사는 기존 클라우드 사업 협력에 이어 ‘왓슨’ 사업 협력을 통해 국내 인지컴퓨팅 사업을 선점, 주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SK C&C 관계자는 “판교 클라우드 센터는 왓슨 기반의 한국어 AI 서비스를 일으키는 메인 센터로서 한국 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박정호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 기업들도 SK C&C를 통해 글로벌 시장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건강한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이 모든 산업에 걸쳐 글로벌 AI 서비스 개발을 선도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IBM 제프리 알렌 로다 사장은 “IBM 왓슨은 인간과 자연스럽게 의사 소통하는 시스템인 코그너티브 컴퓨팅의 선두주자”라며 “SK C&C와의 전략적 제휴로 더 많은 한국기업과 개발자들이 코그너티브 서비스와 왓슨을 기업에 적용해 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