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40 (화)
엑소스피어, 출력물 보안 등 신규 보안 기능 3종 추가
상태바
엑소스피어, 출력물 보안 등 신규 보안 기능 3종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7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 PC보안 기능 강화... 더 강력한 보안정책 설계 가능

B2B SaaS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는 자사 서비스인 ‘엑소스피어’에 신규보안 기능 3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엑소스피어는 PC백신, 정보유출예방(DLP) 등 PC보안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7,000여 가입기업을 확보한 클라우드 기반의 PC보안 서비스이다.

이번에 추가된 보안 기능은 출력물 보안, 화면캡처 방지, 웹 접속관리 기능으로 엑소스피어 올인원 플랜에 포함되며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고객도 별도 비용추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출력물 보안 기능은 사내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통해 내부정보가 무단으로 출력되는 것을 차단해서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만일 출력 필요한 경우라면, 워터마크를 삽입해 해당 출력물의 소유권 및 저작권, 대외비 여부 등의 표기가 가능하다.

화면캡처 방지 기능은 캡처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어해 업무PC 화면 내 내부정보 무단 복제 및 유출을 예방하는 보안기능으로 필요 여하에 따라 캡처 프로그램을 추가 등록하여 제어가 가능하다.

웹 접속관리 기능은 업무 몰입도를 떨어뜨릴 수 있는 증권, 게임, 웹툰, 쇼핑 사이트 등을 업무 PC에서의 접속을 차단해 사내 생산성을 개선하는 기능이다.

3가지 신규 PC보안 기능이 추가되면서 엑소스피어는 사내 PC보안에 꼭 필요한 12가지(안티바이러스, 랜섬웨어 방지, 악성URL 차단, 매체제어, 애플리케이션 제어, 개인정보보호(암호화), 화면캡처 방지, 출력물 보안, 웹 접속관리, PC보안점검, IT자산정보 수집, 중앙관리) 보안 및 관리 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로 제공하게 되었다.

엑소스피어랩스 박상호 대표는 “엑소스피어를 운영하는 담당자 대부분은 보안전문가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엑소스피어라는 하나 보안 서비스 도입으로 PC보안에 대해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보안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