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30 (수)
가정의 달, 어버이날 ‘카네이션 앙금플라워떡케이크’ 선물해볼까
상태바
가정의 달, 어버이날 ‘카네이션 앙금플라워떡케이크’ 선물해볼까
  • 길민권
  • 승인 2016.05.07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이면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선물을 고민하곤 한다. 사실상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먹는걸 선물 할려니 소화기관이 약해지신 부모님에게 선물을 하는 것이 마땅치 않다. 또한 스승의 날에도 웬만한 선물을 하려니 식상해서 선물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이런 고민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면 앙금플라워떡케이크를 고려해 볼만 하다. 예로부터 공통적으로 한국사람들은 떡을 좋아했으므로 선물하는 기념일에는 방부제가 안들어 가고 100%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떡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직접 떡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다양한 공방 및 클래스가 등장, 인기를 끌고 있다.
 
밀가루와 방부제 없이 쌀과 100% 천연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기나 화학조미료에 알러지가 있는 어린이, 소화력이 약한 성인들도 물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백일떡케이크로, 어린이집 생일떡, 유치원 생일떡,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 카네이션떡케이크으로 사용 가능할 정도다.
 
앙금플라워 떡케익의 가장 특별한 점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떡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단호박, 비트, 녹차 등 마음에 드는 천연색소를 사용한 앙금플라워 장식과 라이스클레이 장식으로 만든 떡케이크는 그 어느 가게의 케이크보다 특별하다.

 
다만 떡케이크주문이 가능한 곳을 찾기가 어렵고 떡케이크전문점이라 해도 앙금플라워떡케익 전문자격증을 가지고 하지 않는 곳도 많이 있으며 또한 식품허가를 받지 않고 판매를 하는 곳도 많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떡케이크배달도 가능하나 기왕이면 앙금플라워 공방을 방문해서 직접 눈으로 자격증을 확인하거나 블로그에 식품허가 자격증이랑과 더불어 협회 등록증이 있는지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구매하는 것보다 플라워 떡케이크 가격도 저렴하고 정성도 더해진다.

앙금플라워떡케이크 공방 혹은 클래스에서는 떡을 찌는 것부터 시작해 꽃잎 모양의 팁을 하나하나 만들어 완성해야 하는 과정을 합리적으로, 또 정확하게 배울 수 있다. 케익 하나를 만들기 위한 원데이 과정은 4시간만으로 수료된다.
 
향후 답례품이나 돌떡케이크, 백일떡케이크, 칠순떡케이크, 환갑떡케이크, 생일떡케이크, 스승의날 선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배우고 싶다면 취미반이나 자격증반 클래스를 등록해 플라워앙금떡케이크 심화과정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일반 케이크 외에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떡케익, 캐릭터떡케익으로 뽀로로떡케잌, 선인장 다육이 앙금떡케익 등 특정한 테마를 더한 케이크도 만들어보게 된다.
 
한국라이스클레이협회등록 된 라이스 클레이지도사 강사에게 라이스클레이 전문강사 자격증, 라이스클 전문가 자격증(드로잉도우, 라이팝스) 수업을 들을 수도 있는 등 관련 클래스까지 더하면 그 종류도 무궁무진하다.

한국라이스클레이협회등록된 수원 매탄동 통합센터 나오미공방 방예은 대표는 “앙금플라워떡케익은 쌀을 기본으로 선인장 다육이 앙금, 수제과일청, 백년초, 녹차, 단호박 등 천연색소를 이용해 색을 낸 꽃으로 장식한다. 평소 음식을 조심해야 했던 아이들도 맛있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착한 케이크라는 점에 많은 어머님들이 수업을 듣기 위해 문의를 주시는 편”이라고 설명한다.
 

이어 방 대표는 “수원에 있는 공방까지 여러지역에서 찾아오시는 경우도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주말반은 물론 취미반, 원데이클래스, 라이스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 오시는 분들이기에 함께 더 건강한 떡케이크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예은 대표는 4월달에 생생정보통에서 수제과일청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방송출연을 한적이있다. 과일청종류나 천연수제코디얼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떡케잌을 선물할 때 여성다이어트에 좋은 자몽, 레몬으로  자몽청, 레몬청을 만들 수 있으며 또한 장미코디얼, 딸기코디얼 등을 배워서 플라워앙금떡케익이랑 같이 선물해 보는것도 좋다”라고 마지막으로 덧붙여서 설명한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수제떡 케이크인 앙금플라워떡케이크가 어느 때보다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퓨전떡으로 컵케이크 형태가 선보이고 있기도 하고 100% 천연 재료로 방부제가 사용되지 않는 떡케이크 선물이라면 어린 아이는 물론, 중장년층의 부모님까지 전 가족이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 수 있을 것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