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50 (목)
똑똑한 신혼부부들, 합리적 가격과 선택 폭 넓은 ‘쇼룸형 가구단지’ 선호
상태바
똑똑한 신혼부부들, 합리적 가격과 선택 폭 넓은 ‘쇼룸형 가구단지’ 선호
  • 길민권
  • 승인 2016.05.06 12: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바로 신혼가구다. 신혼부부들이 가구를 살 때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가 가구단지라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이다.

다양한 매장이 밀집되어 있어 여러 매장을 방문해 비교해볼 수 있는데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다. 엔틱가구, 모던가구 등 특정한 콘셉트의 가구를 구하기는 어렵지만 합리성이 높기에 결혼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특히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가구단지 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은 가구선택법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그 방법이란 바로 가구단지 내 쇼룸형 매장을 찾는 것이다. 일반 매장에 비해 트렌드가 빨라 실용적이면서도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가구들이 조화를 이뤄 배치되어있어 인테리어를 구체적으로 구상해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가구단지 내 쇼룸형태의 매장이 가격적인 측면과 디자인의 측면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은 중간 마진이 없기 때문이다.
 
자체 공장을 보유함으로써 제작 단계의 비용을 최소화하고, 확실한 유통망으로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거품을 없애는 것이다. 이러한 비용 최소화는 역사가 있는 가구점만이 가능한데, 이 경우 A/S 체계도 잘 잡혀있어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
 
가구의 특성상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구매에 앞서 A/S, 가격, 디자인 등 많은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특히 가격과 디자인 중 어느 하나를 포기하기보다는 두 가지 모두를 어느 정도 충족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리랜서의 책상이나 직장인의 침대 등 중요한 가구는 맞춤제작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마석가구단지 내에서도 대형매장으로 알려진 본갤러리 마석점 관계자는 “특히 신혼부부의 방은 평수가 적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너무 크거나 작은 가구를 불편하게 쓰기보다는 공간을 빈틈없이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가구가 제격이다. 실제로 이러한 부분 때문에 신혼부부는 물론 학생들도 최근 매장을 방문해 맞춤형 가구에 대해 문의하곤 한다”고 설명한다.
 
또 이 관계자는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많이 찾아온다. 이처럼 멀리서 오신 분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충분히 고려해볼 것을 당부한다. 트렌드에 맞는 모던하고 섬세한 디자인 가구도 좋지만 가구는 매일 사용해야 하는 만큼 내구성, A/S, 소재 등 기본적인 요소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가구점 역시 많이 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쇼룸형 가구매장에서는 모던가구, 엔틱가구, 북유럽가구 등 다양한 가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일반 가구단지와 같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가구의 적합성과 필요성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나에게 꼭 필요한 가구만을 구매하는 것이 올바른 소비일 것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