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포티넷,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안전한 액세스 제공하는 ‘포티넷 유니버설 ZTNA’ 발표
상태바
포티넷,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안전한 액세스 제공하는 ‘포티넷 유니버설 ZTNA’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1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원격 근무, 사무실 근무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포티넷 유니버설 ZTNA(Fortinet Universal ZTNA)’를 발표했다.

포티넷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다룬 가트너의 마켓쉐어 보고서에서 2021년 4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분기 매출 및 2021년 1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빠르게 성장한 업체로서 상위 5대 글로벌 ZTNA 공급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성장에 대해 포티넷 측은 모든 위치에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낮은 TCO(총소유비용), VPN으로부터의 원활한 전환, 포티넷 시큐어 SD-WAN을 포함한 포티넷 보안 패브릭과의 통합 등 ZTNA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적용한데 따른 결과라고 밝혔다.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구축해 리스크 프로필을 줄이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업무 위치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 클라우드 전용 ZTNA와 달리,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사무실 근무, 재택 근무 또는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어떤 근무 환경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 및 보안 정책, 용이한 운영방법을 제공한다.

▴VPN에서 ZTNA로의 용이한 전환- VPN과 ZTNA는 포티넷의 동일한 통합 클라이언트에 의해 관리되며, 이에 기업들은 각기 고유한 속도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전환할 수 있다.

▴기존 포티넷 고객들은 ZTNA에 즉시 액세스 가능: 기존 포티게이트 및 포티클라이언트를 구축한 고객들은 즉시 포티넷 유니버설 ZTNA을 사용할 수 있다.

▴SD-WAN과 통합된 ZTNA- 포티넷은 보안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및 애플리케이션 조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단일 운영체제로 통합된 ZTNA, SD-WAN 및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하는 유일한 공급업체이다. ‘연결을 위한 SD-WAN’, ‘보안 액세스를 위한 ZTNA’, ‘트래픽 검사 및 보호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이 3가지는 모두 동일한 중앙 집중식 콘솔을 통해 구성, 조율, 관리할 수 있다.

▴어디서나 FortiOS 기반의 강력한 네트워킹 및 보안의 통합 지원-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플랫폼에서 네트워킹 및 보안을 통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포티넷 유니버설 ZTNA을 통해 이러한 방향을 이어가고 있다.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컨버전스를 통해 어플라이언스, 가상 머신, 컨테이너 솔루션, SASE 및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모든 포티게이트 폼 팩터에서 단일 운영체제(FortiOS)를 기반으로 조율된 보안 정책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포티넷 제품 총괄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SASE를 통한 서비스 등 어떤 환경에서든 ZTNA에 대한 일관되고 용이한 접근방식을 제공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보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가장 완벽하게 지원한다.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적절히 지원할 수 없는 고비용의 클라우드 전용 ZTNA 솔루션과 달리, 포티넷 유니버설 ZTNA는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이를 채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