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0 (금)
시옷, 세계 최대 독일 IAA 하노버 상용차 모터쇼 2022 참가...미래차 보안 솔루션 소개
상태바
시옷, 세계 최대 독일 IAA 하노버 상용차 모터쇼 2022 참가...미래차 보안 솔루션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1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차 보안 전문기업 시옷(박현주 대표)이 9월 20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IAA 독일 국제 상용차 모터쇼(IAA TRANSPORTATION 2022)’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IAA 상용차 모터쇼는 독일 자동차공업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차 및 특장차 전문 박람회다. 이번 모터쇼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되는 만큼 전시분야를 상용차에서 운송산업 전반으로 확장, 전세계 2,200개의 차량 메이저 제조사들이 참가해 세계 기술의 흐름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옷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OTA 보안 솔루션 ▲자율주행 보안 솔루션 ▲차량 데이터 모니터링 디바이스 등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미래차 보안 솔루션을 소개한다. 올해 7월부터 필수 적용된 유엔유럽경제위원회(UNECE WP.29)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국제 기준(UN R.155 CSMS/R156 SUMS)으로 인해 자동차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시옷의 보안 솔루션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지원하는 ‘ ICT미래시장최적화협업기술개발사업’을 통해 개발 중인 ‘자율주행보안을 위한 OBU/RSU 다중 V2X를 위한 고속, 저지연 암호연산 자율주행 하드웨어 보안 모듈 기술’과 전장환경을 고려한 하드웨어 보안 모듈기반의 저전력, 경량, 고속 보안처리기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시옷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 중 ‘미래차’ 분야 참여 기업으로 선정, 부스 운영을 지원받는다. 시옷은 부스 운영 외에도 보쉬, 벤츠, 포르쉐 등 자동차 시장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 예정인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옷 박현주 대표는 “이번 IAA 하노버 상용차 모터쇼에 의사결정권이 있는 바이어들이 다수 참석하는 만큼 미래 자동차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조망하기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시옷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시옷의 우수한 보안 기술력을 소개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옷은 하드웨어와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차 전문 보안기업’으로 지난해 하드웨어 보안 모듈 솔루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 받아 본투글로벌 유럽 진출 멤버십사로 선정된 바 있다. 시옷은 하드웨어 연계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한 ‘OTA 보안 솔루션’, 초저지연 통신망에 최적화된 보안 모듈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보안 솔루션’을 비롯해 하드웨어 보안 모듈의 기술력을 통해 자동차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는 ‘차량 데이터 모니터링 디바이스’ 등 미래차와 관련된 보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