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07:05 (토)
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베스핀글로벌, 베트남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베스핀글로벌, 베트남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협력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스마트시티 조성과 운영 중에 창출되는 빅데이터 활용 위한 통합관리 시스템 공동 구축 및 운영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이웅희 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이웅희 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대표 이웅희, 이하 H2O)는 베스핀글로벌과 베트남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H2O는 베스핀글로벌이 스마트시티 운영을 위해 대우건설 베트남THT법인과 공동 개발한 운영플랫폼 THT-Bespin Smart City Hub(이하 Smart City Hub) 내 주거 및 숙박시설의 디지털운영 솔루션 통합 및 공동 운영을 협의하게 된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H2O는 기존 한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 성공적으로 숙박시설 디지털전환을 진행한 기술 및 위탁운영 전문성을 기반으로 베트남 스마트 시티 내 디지털 전환 서비스 구축, Smart City Hub의 클라우드 기반 구축 지원, Smart City Hub 내 주거 및 숙박시설 위탁운영 솔루션 제공 등에 주력한다.

이번 체결을 기반으로 양사는 향후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추진중인 스마트시티들의 주거 및 숙박시설의 디지털 전환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사업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H2O호스피탈리티 이웅희 대표는 “기존 한국과 일본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호텔/리조트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진행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향후 베트남 스마트 시티의 표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하여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은 “호텔, 레지던스, 아파트, 빌라 등 다양한 형태의 거주 시설을 비롯해 쇼핑몰, 주차장, 헬스장, 수영장, 커뮤니티센터 등 복합적인 주민 편의시설들을 갖춘 스마트 시티를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함에 있어 H2O의 빅데이터 기반 DT 전문성과 베스핀글로벌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개발-운영 역량이 한데 어우러지며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