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0:50 (금)
수산아이앤티 유해사이트차단 솔루션, 과기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유해사이트차단 솔루션, 과기부 장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0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진석 래브라도랩스 대표, 박정형 에쓰씨솔루션글로벌 부사장,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전무, 한제헌 아이렌소프트 대표
(왼쪽부터) 김진석 래브라도랩스 대표, 박정형 에쓰씨솔루션글로벌 부사장,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전무, 한제헌 아이렌소프트 대표

수산아이앤티(이하 수산INT, 대표 이홍구)는 유해사이트차단 솔루션 ‘eWalker SWG V9'이 ‘K-ICT 신SW상품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지난 19일 수상했다.

신SW상품대상은 과기정통부 주최로 국내 개발된 우수 SW 제품을 시상하는 제도다. 제품의 상품성, 독창성, 기술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데모심사, 3차 굿소프트웨어(이하 GS) 인증 심사를 거친다.

3차 심사에서는 국가 소프트웨어 인증 제도인 GS인증을 통해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 시 조달청 제3자 단가 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 우선 구매 제도, 분리발주 의무화 혜택 등이 부여된다.

이번 신SW상품대상 제품으로 선정된 ‘eWalker SWG V9’는 출품 전 이미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시장의 선도 제품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받은 셈이다.

'eWalker SWG V9'은 SSL 가시화 및 유해사이트 차단을 동시에 운영 가능한 제품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효과적인 네트워크 운영이 가능한 유해사이트차단 솔루션이다.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 설정 및 구조변경 없이 모든 보안장비가 SSL 트래픽을 볼 수 있도록 하며 업무 특성에 따라 HTTPS 암호화 사이트를 포함, 허용·비허용 사이트를 구분해 접속을 통제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수산아이앤티는 다양한 보안장비와의 연동을 바탕으로 장비 자체에 다양한 보안 요소를 접목해 통합 보안 장비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2020년부터 연속으로 조달 나라장터 기준 70%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선점하며 공공기관 SWG 신규 도입 1위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는 'eWalker SWG V9'은 트래픽 분석 기술 및 네트워크 솔루션 운영 노하우 공공기관 및 기업 등 약 1,400여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최대 레퍼런스를 축적하며 지속적인 버전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다.

수산아이앤티 사업총괄(COO) 김종우 전무는 "이번 수상으로 유해사이트차단 솔루션으로 높은 성능을 입증한 eWalker SWG V9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로서도 인정받아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