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0 (목)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메신저 팀업 오픈API 공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메신저 팀업 오픈API 공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04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4일 자사의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팀업(TeamUP)의 오픈API를 공개하고 실제 활용 사례와 미래 계획을 소개했다.
 
팀업은 사내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조직도, 대용량 파일 전송 등 다양한 업무 도구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업무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도구이다.
 
이번에 공개한 팀업의 오픈API는 추가로 제작된 각종 부가 기능을 팀업과 연동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일종의 공개된 개발 코드로써 팀업을 도입한 기업은 오픈API를 활용해 사내 업무 환경에 필요한 부가 기능이나 서비스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실제 회사측은 팀업 오픈API를 바탕으로 각 팀이나 조직 단위에 필요한 업무 기능을 수행하는 챗봇(ChatBot)을 제작해 영업 CRM(고객관계관리), 인트라넷과 연동한 다양한 결재 알림, 시스템 모니터링 및 장애 알림과 같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부터 구내식당 식단 확인, 날씨 확인 등 간단한 생활 정보 확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하며 업무 효율 향상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이밖에도 팀업 챗봇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자 코드 리뷰, 품의서, 휴가 결재, 업무 매뉴얼 검색, 사내 카페 사이렌 오더 등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형태의 봇을 제작 중에 있다.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이사는 “최근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등 다양한 개인용 메신저 서비스가 챗봇 API를 공개하며 관련 서비스 확대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 메신저 시장에서도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챗봇을 접목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며, “팀업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업무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챗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연구와 오픈API 고도화를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