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40 (목)
킨드릴, 가트너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활용 사례 부문서 최고 평가 획득
상태바
킨드릴, 가트너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활용 사례 부문서 최고 평가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06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드릴(한국 대표 장정욱)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데이터센터 아웃소싱(DCO)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HIMS) 핵심 역량 보고서’에서 레거시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활용 사례 부문 최고 점수(4.45/5)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활용 사례’는 공급자가 메인프레임, 서버 및 스토리지를 포함한 데이터센터 관련 IT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으로 정의된다.

가트너가 선정한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선두기업은 대용량 밉스(MIPS) 메인프레임 및 스토리지, 다양한 물리적/논리적 서버 등에 대한 IT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레거시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분야에서 19개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킨드릴은 자동화된 아티팩트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8 단계에 거쳐 기업의 신속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킨드릴은 전 세계 161개 이상의 기업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기준, 킨드릴은 약 25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킨드릴은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HIMS)에 주력하며 하이퍼스케일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IBM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업체의 약 7,800테라바이트의 데이터와 416,000개의 가상머신을 관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킨드릴은 조사 기업 중 가장 큰 밉스(MIPS) 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IT 서비스 기업으로 메인프레임 현대화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킨드릴은 지난 5월 ‘2022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매니지드 모빌리티 서비스 부문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킨드릴 멀티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을 비롯해 IT 인프라 소비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킨드릴코리아 장정욱 대표는 “권위 있는 IT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로부터 IT 서비스 선두기업으로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다. 이번 평가를 통해 IT 현대화에 대한 킨드릴의 경쟁력과 전문성이 객관적인 기준으로 확인되었다”라며 “IT 서비스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가속화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에 있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의 미션 크리티컬한 특성과 보안에 대한 이해 및 인프라 전문성을 갖춘 IT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 향후에도 국내 기업과 함께 복잡하고 어려운 IT 운영 및 관리의 장벽을 낮추고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