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0 (금)
삼성-JA Korea,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삼성-JA Korea,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06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문제 해결 방법 제시하고 소프트웨어로 구현해낸 15개 우수팀 선정
지난 3일(토) 삼성SDS 잠실캠퍼스 마젤란홀에서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에서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왼쪽 첫번째)와 15개 수상팀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일(토) 삼성SDS 잠실캠퍼스 마젤란홀에서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에서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왼쪽 첫번째)와 15개 수상팀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은 지난 3일 삼성SDS 잠실캠퍼스 마젤란홀에서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삼성은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 저변 확대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는 공교육 교사 대상으로 SW교육 연수과정을 제공하고, 이 교사들을 통해 각 학교 학생들에게 SW를 교육해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들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해 볼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주니어 SW 창작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8년간 누적 13,557개팀 36,094명의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했다.

삼성과 JA Korea(협력 NGO)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소프트웨어 중심대학협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소프트웨어로 해결하는 환경-사회문제(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관련 문제 해결방안)'를 주제로 619개팀 1,63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본선에 진출한 60팀에게는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개발자 60명과 소프트웨어 전공 대학생 60명이 1:1 멘토링을 실시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황성우 삼성SDS 사장,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이은형 JA Korea 회장,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자문위원 김재현 교수, 방효창 교수가 참석하여 15개 수상팀(지속가능상 1팀, 개발상 3팀, 창의상 3팀, 상생상 3팀, 공감상 5팀) 학생들을 격려했다.

심사위원장인 국민대학교 이민석 소프트웨어학부 교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이 성장했을 것이다”라며 “더 넓은 시각으로 다양한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소프트웨어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데 힘쓰는 한편, 국가 차원의 소프트웨어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