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05 (목)
금융보안원, ‘취약점 종합관리 솔루션’ 관련 특허 취득
상태바
금융보안원, ‘취약점 종합관리 솔루션’ 관련 특허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05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취약점 점검·관리 기능 부문 2건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금융권 취약점 점검 업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취약점 종합관리 솔루션(FLUS)’의 주요 기능과 관련해 최근 2건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의 자율보안체계 지원을 위해 취약점 종합관리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으며, 서버 취약점 자동 점검 기능과 관련해 지난 2019년에도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본인정보 활용 서비스를 위한 통합인증 및 데이터 제공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특허를 2021년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금융IT 관련 법규 점검을 지원하고 자동화된 취약점 정보수집 및 분석, 이력 관리 등 기능에 관한 것으로 100여개 금융회사가 적극 활용 중에 있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금융보안원은 취약점 점검과 관련해 축적한 최고의 기술력을 금융회사와 공유함으로써 금융산업의 정보보호 수준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특허 기술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위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취약점 점검 방법을 개발하는 등 기술력 향상에 집중할 것이며 금융산업의 철통같은 보안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